민주노총의 총파업 선언에 대해 경영계가 "구태한 경영계 압박"이라며 반박하고 나섰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14일 성명을 내고 "총파업이라는 힘의 논리를 앞세워 국회와 정부, 경영계를 압박하는 구태를 반복하고 있다"며 "전면에는 대화를 앞세우고 총파업으로 배수진을 치는 노동계의 부당한 압박은 즉각 중단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총은 이어 "노동계는 지난 4월1일에도 비정규직법안 저지를 명목으로 총파업을 강행했고 노사정간 협상 중이던 지난 6월에도 자신들의 주장이 관철되지 않을 경우 총파업에 돌입하겠다며 경영계와 정부를 압박해 대화 분위기를 깨뜨린 적이 있다"고 지적했다.

경총은 또한 "이번 비정규직 입법안을 둘러싼 노사간 대화는 더이상 노사간의 논의 진전을 기대하기 어려운 현실에서 국회가 노사의 의견을 최종적으로 수렴하는 단계이므로 협상의 여지가 있을 수 없다"며 "대화라는 형식 하에 의견을 나누고 있는 지금 대화가 결렬되면 총파업을 하겠다고 위협하는 것은 대화를 기회로 조직을 추스르고 투쟁을 강화하려는 내치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경총은 "노동계는 모든 사안을 총파업이라는 구태의연한 힘의 논리만 앞세워서는 선진 노사문화의 정착과 진정한 비정규직 근로자의 보호는 결코 어렵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