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노련 기금 대출에 대한 일부 간부들의 금품수수 비리를 수사하고 있는 서울 남부지검 형사 6부가 이번 주부터 한국노총 중앙근로자복지센터 건립과정에 대한 비리 의혹 수사에 나설 계획을 밝혀 주목되고 있다.

검찰은 16일 오전 공식 브리핑을 통해 “택시노련 비리에 대한 간부들의 계좌추적 및 증거확보가 거의 끝난 만큼 이번 주부터는 이 수사를 마무리 짓고 한국노총 복지센터에 대한 의혹들을 구체적으로 확인하는 방식으로 수사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검찰은 한국노총이 요구해 건설사로부터 받은 28억원 가량의 발전기금에 대한 사용내역과 정부로부터 받은 지원금 224억원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했을 수 있는 비리 의혹에 대해 명확하게 규명해내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하며 수사팀도 보강해 수사에 집중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검찰 관계자는 “정부지원금과 발전기금에 대한 지원경로 및 사용처에 대해 일일이 확인, 법률적 문제가 있다면 사법기관으로 대처해나가겠다”며 “이에 대한 여러 정황이 많은 만큼 검토를 하다 보면 새로운 사실이 드러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도피 중인 임남훈 한국노총 경남도본부 의장은 택시노련을 통해 이날 중으로 검찰에 자진 출두하겠다는 의사를 밝혀왔다. 택시노련 관계자는 “임 본부장이 측근을 통해 16~17일께 검찰에 자진 출두하겠다는 입장을 연맹에 알려 왔다”고 밝혔다. 아울러 검찰은 지난 12일 자진 출두한 후 구속영장이 기각됐던 최양규 택시노련 사무처장에 대해 이날 중으로 사전구속영장을 재신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