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도시법 국회통과에 항의해 의원직 사퇴의사를 거듭 밝혀 온 한나라당 박세일 의원이 16일 "박근혜 대표가 분권적 당운영을 하고 있지만 이런 난세, 격동의 시대에 얼마만큼 잘 기능할 것이냐는 지금부터가 문제"라며 "박 대표의 리더십은 실험 단계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BBS 불교방송 시사프로그램 `아침저널'과의 전화인터뷰에서  한나라당의 야성(野?)이 부족한 것은 박 대표의 리더십이 당을 아우르기에  역부족이기 때문이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박 대표는 의견수렴형이고 합리적인 사람으로  상당히 분권적인 당 운영을 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분권적이고 민주적인 당풍은 필요하다"면서 "그러나 중요한 부분에  있어서는 중앙집중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중앙집중적인 내부 시스템과 내부 리더십 등이 앞으로는 대단히 필요해지리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우리나라에서 깨끗한 정치인으로서 박 대표만한 분도 많지  않다"며 "(행정도시법) 결정은 잘못됐지만 그 분의 정치인으로서의 덕목에 긍정하는  측면이 많다"고 말해 작년 총선 직전 자신을 발탁, 행정도시법 통과전까지 긴밀한 유대관계를 맺어 온 박 대표에 대한 애정을 표시했다.
   
앞서 박 의원은 "행정도시법은 여야가 수정안을 내서 원천 재검토해야 하며, 정부가 이를 진행하려면 국민투표에 붙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또 "산사로 들어가 향후 진로를 고민할 것"이라며 "미래세대의 세계관과 역사관을 올바로 세우는 교육운동을 하는게 어떨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south@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