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광주공장 채용 비리 사건을 수사중인 광주지검은 28일 이 사건 수사와 관련 "일부에서 오해하고 있는 정치적 고려는 전혀 없다"고 밝혔다.
   
이기배 광주지검장은 이날 오전 지검장실에서 이뤄진 민주노총 진상조사대책위(위원장 강승규 민주노총 수석부위원장)와 면담에서 "`이 사건 수사에 정치적 고려가 있었다'고 말한 분들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그러한 일이 없다는  점을  믿어달라"고 말했다.
   
이 지검장은 또 대책위측이 "자수하면 선처하겠다는 것은 범죄자 취급을 하는것 아니냐"고 지적하자 이 지검장은 "자수하면 죄를 감경해 주는 것이 법률적인  원칙"이라고 답했다.
   
이어 이 지검장은 "이 사건에 관한 자료가 있다면 적극 협조해 달라"고  주문했고 강 부위원장은 "검찰이 사측에 대해서도 엄정하고 공정한 수사를 한다면  민주노총이 자체 수집한 자료를 검찰과 공유하는 등 수사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강 부위원장은 또 "인사와 경영의 책임은 사측에게 있는 만큼 회사를  상대로도 성역없는 수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 지검장은 "수사 과정에서 드러난 의혹에 대해서는 공정하고  엄정하게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연합뉴스) 남현호 손상원 기자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