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김문수 의원은 20일 "올들어 검찰, 경찰, 노동부가 참여하는 노동관련 `공안대책협의회'가 4차례 열렸다"며 "공안대책협의회가 부활해 노사관계를 주도하는 시대착오적 행태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노동부 국정감사에 앞서 배포한 질의자료를 통해 "노동부에서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지난 4월 18일 전국직장의보노조 파업 동향 및 농축협 통합 관련, 검찰, 국가정보원, 노동부, 보건복지부, 농림부, 경찰 관계자들을 참여대상으로 하는`공안대책서울지역협의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그는 또 "롯데호텔 노조 파업, 한국노총 총파업, 금융산업 노조 총파업과 관련, 각각 검찰, 노동부, 경찰, 국가정보원 관계자 등을 참석대상으로 하는`유관기관 대책회의', `공안대책실무협의회' 및 `공안대책서울지역협의회'가 열렸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지난 99년 9월 노동부를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 당시 이상룡 노동부장관은 대검찰청에서 노동문제 관련 공안대책협의회를 개최하더라도 노동부는 불참할 것을 약속했다"며 "공안대책협의회가 부활, 노사관계를 주도하는 행태는 중단돼야 하며 정보원까지 노사관계에 개입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