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33,558명중 32,238명이 투표에 참여해 20,517명이 찬성표를 던졌고 반대표는 11,598표가 나왔다. 오후 4시 현재 노조는 저녁까지 투표가 계속되는 판매본부 조합원 4천2백여명을 제외한 가운데 이같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번 잠정합의안에 대한 찬성률은 63.64%. 지난해 1차 투표에서 잠정안이 부결되는 등 최근 현대차내에서 부결이 잦았던 것에 비한다면 떨어지는 편은 아니다. 3사 통합비용을 포함해 평균 80,196원의 임금인상과 일시금, 성과금 등 임금인상에서 성과를 낸데다 완전고용보장합의, B55코드 철회 등을 이뤘다. 또 98년이후로 계속 문제가 돼온 정리해고자 복직에서 식당여성조합원들의 복직안을 마련했고 징계해고자중 반수정도를 복직시키는데 합의한데서 집행부측은 성과를 꼽고 있다.
그러나 이렇듯 높은 수준의 임금인상에도 불구, 울산본조의 경우 이번에 찬성률이 58.16%에 그쳐 불만섞인 목소리들도 없지 않다. 일부 현장조직들은 이전처럼 적극적이진 않았으나 잠정안에 대한 '반대'입장을 표명하기도 했다. 우선 현안 쟁점이었던 파업참여자에게 회사가 불이익을 주도록 돼 있는 B55코드를 철회했지만 이보다 임금삭감분이 적은 B15코드로 처리되면서 무노동무임금을 완전히 철회하도록 했어야 한다는 파업참여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또 최근 비정규직 정규직화 요구가 노동계내에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노조가 2000년 이후 인력수급계획 중 부족인원에 대해 98년 이전 하청업무를 직영대체한 일자리 등 불가피하게 인력충원이 공정에 비정규직을 추가투입하도록 하면서 이에 대한 문제제기도 제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