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은 7일 민주노동당 노회찬 의원이 열린우리당의 국가보안법 폐지안 법사위 '상정' 시도 과정에서 한나라당 의원 보좌진을 폭행했다고 주장하며 법적대응을 검토키로 했다.

이와 함께 한나라당은 국보법 폐지안 법사위 '단독상정' 과정에서  최연희 법사위원장을 대신해 사회권을 행사한 열린우리당 최재천 의원에 대해선 윤리위에 제소하는 한편 법사위 이적을 공식적으로 요구키로 했다.

임태희 대변인은 주요당직자회의 브리핑을 통해 "당은 법사위에서 날치기를 불법적으로 시도한 의원들과 야당 의원 보좌관에게 폭행을 가한 의원들에 대해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면서 "보좌관을 폭행한 노회찬 의원에 대해선 법적인 조치를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임 대변인은 또 "한나라당 김재원 의원이 여의도 모 병원에 입원중"이라면서 "비디오 테이프를 면밀히 검토해 상응하는 법적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남경필 원내수석부대표는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노 의원이 (국보법 상정과정에서)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의 보좌진인 김모 비서의 얼굴과 머리, 귀 등을 폭행했다"면서 "즉각 국민앞에 속죄하고 보좌진에게도 사과하지 않을 경우 법적대응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노회찬 의원 측은 "전혀 사실무근"라면서 "명백한 허위 사실 유포"라고 반박했다.
       
(서울=연합뉴스) 류성무 이승우 기자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