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25일 군 검찰의 육군 장성진급 비리 수사와 관련, 청와대 개입설을 공식 부인했다.
   
김종민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군 인사비리 수사에 청와대가 개입돼 있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다만 청와대와 관련된 것은 장성진급자 중 음주운전 경력자가 포함됐다는 제보가 민정수석실로 들어와 이를 국방부에 이첩한 것이 전부"라며 "이에 따라 국방부내에서 절차에 따라 압수수색 등을 한 것인데 그러한 이후의 과정은 청와대와 전혀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제보 이첩과 관련, "청와대가 직접 조사하는 경우는 없고 항상  사실무근이 아닌 이상 관계부처 등에 이첩해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는 지시가 아니라 업무상 이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괴문서도 청와대와 전혀 관련이 없다"면서 "본 적도 없고 검토를 고려한 적도 없고 알지 못하는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청와대가 특정인사를 겨냥했다거나, 군 인사 신호탄 등으로 보는 일부 보도가 나오는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오늘 아침 현안점검회의에서도 이런 보도에 대해 `무책임한 보도'라며 강하게 우려하는 발언들이 많았다"고 소개했다.
   
그는 또한 "군 인사 후 잡음이 많은데 대책을 세우는 것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별도로 대책이 거론된 것은 없다"며 "청와대는 국방부나 군 검찰에서  진행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 인사추천위원회가 장성진급시 개입했다는 말이 있는데  음주운전 경력자 등은 적발을 못했느냐"는 질문에 대해 "심사 과정에 청와대가 개입했다는 것은 정확한 표현이 아닌 것 같다"며 "군 인사와 관련해 청와대가 검증을 따로 하는 시스템이 아니고 심사를 하기 보다 어떤 문제가 있다는 자료가 있으면  그것을 전달해 주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연합뉴스) 고형규 기자     uni@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