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는 전국공무원노조(전공노) 소속 조합원들이 15일 총파업 돌입을 앞두고 파업 전야제를 갖기 위해  연세대에  집결하고 있는 것과 관련, 전야제 가담자에 대해 불법 단체행동을 한 혐의로 파면 등  중징계할 방침이라고 14일 밝혔다.

전공노 소속 조합원 700여명은 이날 오후 서울 세종로 사거리에서 열린  '2004 전국대회'에 참가한 뒤 경찰이 서울대를 원천봉쇄하자 파업전야제 장소를 연세대 바꿔 집결하고 있다.

행자부는 또 15일 오전 9시까지 총파업 참가 등을 이유로 정상출근하지 않는 공무원에 대해서도 불법 단체행동 가담자로 중징계하고 특히 동료 공무원들의 출근저지에 나서는 전공노 간부들에 대해서는 경찰을 동원해 현장에서 곧바로 검거에 나서기로 했다.

이에 앞서 허성관 행자부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중앙청사에서 김대환 노동·김승규 법무장관과 가진 합동브리핑에서 전공노의 파업에 대해 "국가 기반에 대한 강력한 도전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면서 "가담자 전원에 대해 파면 등 중징계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허 장관은 "전공노 파업은 국가기강 확립 차원에서 묵과할 수 없으므로 이번 사태로 국가기강이 흔들리지 않도록 지속적이고 일관되게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jaehong@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