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를 앞두고 가족과 함께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될 때다. 비용도 만만찮고 숙박업소를 구하기도 쉽지 않은 피서철, 1년에 한 번쯤 자연과 동화되는 캠핑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텐트에서의 하루 밤, 좁고 불편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 가족간의 우애를 다지는 데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대자연에서 맛난 요리를 하는 아빠의 모습에 온 가족이 즐거워할 것이다.

양구 - 생태체험 최고의 적지

강원도 양구 여름캠프에선 오염되지 않은 청정한 자연 속에서 풀벌레 소리 들리는 잔디에 누워 쏟아질듯 박혀있는 별들을 보며 한여름 무더위를 깨끗이 날려버릴 수 있다.

올 여름 양구군에서는 여름 피서객들에게 좀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군에서 새로 직접 조성한 최신 캠프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텐트가 없는 야영객을 위해 텐트까지 무료로 대여한다.

야영장의 취사시설, 샤워시설, 화장실, 캠프파이어장, 놀이터, 풋살구장 등 무료로 개방하는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야영장 옆으로 흐르는 하천에서는 견지낚시를 즐길 수 있어 한여름의 알뜰 피서를 즐기기엔 더없이 좋은 기회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실내·야외 수영장과 수련관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

양구 주변의 천혜 관광지는 생태체험 일번지로서 그 이름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데, ‘두타연’과 양구 생태식물원, 소양호와 파로호는 자연과 사람이 하나됨을 느끼게 해주기에 부족함이 없고, 양구 북한관, 제4땅굴, 을지전망대, 전쟁기념관, 선사박물관, 박수근 미술관 등의 관광지는 더없이 좋은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특히 1953년 휴전 이후 민간인의 출입이 통제되면서 50여년간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 원시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두타연’은 산세가 수려하고 경관이 아름다워 마치 다른 세상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게 하며, 두타연으로 들어가는 길에서는 야생 멧돼지, 산양, 노루, 고라니, 너구리, 꿩, 금강초롱, 제비동자꽃, 비로용담, 끈끈이주걱, 복수초, 개느삼, 야생 곰취 등 야생 동식물들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

복잡하고 답답한 도심을 벗어나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과 함께 손잡고 붉게 타오르는 캠프 파이어 장작불 옆에 앉아 쏟아져 내릴듯한 별들과 흘러가는 별똥별을 보며 청정공기를 마음껏 느껴봄이 어떤가.

도로 위에서 지치고, 바가지 상술에 마음 상하는 힘든 휴가가 아닌 도심에서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맑은 공기와 맑은 물의 대 자연과 함께 여유와 낭만을 주는 양구의 여름 밤은 사랑하는 자녀들과 연인에게 일생동안 ‘가장 행복했던 추억’이라는 이름의 선물을 선사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민통선 내의 두타연 및 야영장 신청은 반드시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 찾아보기 : http://www.lieto.co.kr/etc/yanggu.htm

전화 : 양구군 문화관광과 체육청소년계 033-480-2254
두타연 생태문화 탐방코스는 위 홈페이지 방문하여 서식 다운 후 fax 신청

가는 길

o 자가용으로 : 소요시간 서울에서 2시간40분 소요(교통체증 감안하지 않은 시간)
1. 서울 - (46번국도) - 춘천 - 양구
2. 서울 - (6번국도) - 양평 - 용두리 - (44번국도) - 홍천 - 신남 - (46번국도) - (31번국도) - 양구
o 대중교통수단으로 : 동서울 터미널(02-446-8000)에서 춘천 경유 3회, 홍천 경유 8회
지방에서 올라올 때 - 춘천터미널(033-241-0285) 수시운행, 홍천터미널(033-432-7893) 30분 간격 운행



동해 망상 해수욕장 오토 캠핑장

2002년 제64회 세계 캠핑 & 캐러바닝 대회 개최를 계기로 알려지기 시작한 이래 매년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위해 망상 해수욕장 오토 캠핑장을 찾는다.

성수기가 따로 없다고 할 만큼 이 곳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국내 최대의 모래사장은 물론 앞으로 펼쳐진 푸른 동해바다와 뒤를 받혀주는 백두대간의 두타산, 청옥산 같은 자연미 넘치는 매력과 야영장, 놀이기구, 윈드서핑, 보트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통나무 집 형태의 캐빈과 이국적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코티지, 외국에서나 볼 수 있는 이동식 하우스(캐러반), 자동차를 이용한 오토 캠핑장 등 다양하고 분위기 있는 숙박시설 등이 모두 갖춰졌기 때문이다.

특히 이 곳의 장점은 많은 편의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다는 것이다.

취사시설 : 조리대와 급수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무런 불편 없이 취사할 수 있는 완벽한 공동 주방 시설이 있다.

공동 샤워장 : 오토캠프사이트 주변에 설치돼 이용객들이 필요할 때 즉시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고, 현대식 시설에 장애인을 위한 배려도 하였다. 특히 샤워장은 캠퍼들의 프라이버시가 보호될 수 있도록 칸막이를 설치하였으며, 온수시설이 설치돼 계절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입구에 코인세탁기를 설치하여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레포츠 시설 : 망상해수욕장을 중심으로 한 백사장에는 배구코트, 씨름장, 윈드써핑, 보트 등 다양한 레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놀이시설도 갖추고 있다. 또한 탁구장, 농구코트, 자전거 대여 등의 스포츠 시설도 되어있어 여가를 한층 더 즐겁게 보낼 수 있다.

카페테리아 : 바다와 연접한 독립시설로 식사, 음료, 패스트 푸드 등을 갖추고 이용객들이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곳이다.

클럽하우스 : 입장시 들르는 곳으로 회의실, 기념품 및 캠핑 용품 판매, 매점 휴게식당 등이 있다.

인터넷 주소 : http://www.campingkorea.or.kr/
전화 : 033-534-3110, 033-530-2690
가는길

o 자가용으로 : 서울에서 3시간30분 소요(교통체증 감안하지 않은시간)
출발지 - 강릉 - (동해고속도로) - 망상I.C. - 망상해수욕장

o 대중교통수단으로 :
강남 고속터미널(02-535-4151) 30~60분 간격, 동서울터미널(446-8000) 2시간30분 간격
동해시로 이동 후 시내버스 이용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