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이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정부가 앞장서 비정규직 문제 해결에 나서달라고, 당사를 방문한 이헌재 경제부총리 겸 재경부장관에게 요구했다.

ⓒ 매일노동뉴스 조상기

이 부총리는 21일 오후 여의도 민주노동당사를 찾아 권영길 당 대표와 노회찬, 단병호, 천영세 당선자 등과 인사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단병호 당선자는 “총선 중에 정부가 우선적으로 공공부문 비정규직 10만명을 정규직화 시키겠다고 했는데 재경부가 부정적 입장을 보인 것으로 안다”며 정규직화에 적극 나서줄 것을 요구했다. 단 당선자는 “비정규직 보호 입법은 빠를수록 좋은데, 정부의 노동관계법 개정안은 오히려 파견노동자의 범위를 넓히는 등 비정규직을 양산하는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다”며 전면 재검토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 부총리는 “발표를 안 했는데 비정규직 정규직화 내용이 나갔다”면서 “내부적으로 논점이 있어 현재 논의 중이다”고 답했다. 또 “노동관련 현안은 노사정위에서 논의할 수 있도록 (민주노총이) 노사정위에 참가하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고, 권 대표는 “노사정위 참여는 민주노총이 결정할 문제”라며 “지금까지의 노사정위는 재계 입장을 대변하는데 노조가 들러리 서는 곳”이었다며 노사정위의 위상 변화를 주문했다.

조상기 기자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