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합병 등 금융구조조정이 급류를 탈 전망이다. 정부는 7일 오전 세종로청사에서 이헌재(이헌재) 재정경제부 장관, 진념(진 화변에염)기획예산처 장관, 이용근(이용근) 금융감독위원장, 전윤철(전윤철??)공정거래위원장, 이기호(이기호) 청와대 경제수석, 전철환(전철환) 한은총재 등 6개부처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장관간담회를 갖고 금융구조조정 추진현황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정부 관계자는 "경제장관 간담회는 투신사 시가평가 문제와 금융구조조정 등 두가지 안건에 대한 논의가 전개될 것"이라면서 "최근 이슈가 되는 은행 합병 및 금융지주회사 설립에 대해 의견 조율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금융구조조정을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마무리한다는 방침 하에 관련 법안을 점검하게 될 것"이라며 "이르면 이달 안으로 관련법안을 마련해 국회에 제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경제장관들은 또 합병 은행에 대해 전자 인터넷금융 등 신규업무를 추가로 인가해 주고 금융 및 세제 지원 등을 포함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원칙을 재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경제장관들은 금융구조조정을 가속화하려면 투신권 안정이 시급하다는 판단 하에 오는 7월 실시될 시가평가제도의 문제점이 없는지를 점검하고 최근 중견기업들의 자금난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