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이 심상치 않다.
얼마전 금속노조의 주5일제 교섭 타결이 임박한 시점에서 재계 입장대로 주5일제 법안 처리 방침을 시사하더니 주5일제 법안 처리를 명분으로 파업자제 권고 결의안 채택을 추진하고 있다.

게다가 한나라당 소속인 이한구 의원은 국정감사를 앞두고 노조전임자 현황을 조사하고 있다. 노동계는 이한구 의원의 소속상임위(재경위)와 그 동안의 발언 등을 볼 때 이 자료가 어떤 목적으로 쓰여질지는 불문가지라며 거부 의사를 밝혔다.

한나라당은 또 지난달 31일과 11일 연이은 논평에서 "주5일제 도입문제와 임금인상 등 근로조건 개선을 둘러싸고 노조에 대한 비판 여론이 고조된다"며 "노조는 조직화된 힘과 막강한 투쟁력을 가진 무소불위의 집단"으로 규정하고 나섰다.

노동계는 한나라당의 이런 노동계 비판에 대해 "'재벌을 위한 당'이라는 본색을 드러내고 있다"며 반박하고 있다. 사회의 기득권층인 재벌을 위한 정책을 본격적으로 앞세우고 있다는 것이다. 비교적 파업이 잦았던 지난 98년 파업으로 인한 생산차질액이 1조6천억원인데 비해 올해 SKG 분식회계 사태로 인한 손실금이 6조원이 넘었다는 사실에서 과연 경제를 망치는 주범은 누구인지 알 수 있다는 게 노동계 입장이다.

검찰은 최근 돈 공천 수수설과 관련, 한나라당의 모 인사가 지난 4·13총선에 비례대표의원으로 나서기 위해 2억원을 실제 지급했는지 여부를 수사하고 있다고 한다. 노동계 투쟁에 대한 비난으로 열을 내는 한나라당은 일방적인 노동계 공격으로 하반기 노사관계를 파국으로 몰고 가기 앞서 지난 대선자금의 구체적 내용을 공개하고 돈 공천 수수설에 대해 먼저 살펴야 하지 않을까.
윤춘호 기자(ych01@labornews.co.kr)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