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노조(위원장 천환규)는 22일 대전역 집회에 이어 23일 전국 5개 지방본부 주최로 기만적인 철도입법 저지를 위한 총력 결의대회를 갖고, 오는 28일 총파업 강행을 결의했다.

22일 오후 철도노조 소속 철도 정비창, 시설, 전기 조합원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대전역 집회에서도 정부의 노정합의 파괴와 철도구조개혁 법안의 졸속입법에 대해 강도 높게 비난했다.

천 위원장은 대회사에서 "정부가 4·20 노정합의에서 향후 철도개혁은 철도노조 등 이해당사자와 충분한 논의와 공청회 등 사회적 합의를 추진하기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철도개혁의 당사자인 철도노조와 논의조차 거치지 않았으며 의원입법 발의 형식을 빌어 일방적으로 법안을 상정하는 등 기만적인 철도구조개혁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혈안이 돼 있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따라서 노조는 "정부가 4·20 노정합의를 파기했으며 국회법을 무시하고 상정한 철도구조개혁 법안 상정은 원천무효"라면서 "정부에 사태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다시 한번 대화를 제의한다. 정부가 이를 거부하고 국회통과를 강행할 경우 노조는 7천만 민족의 이동권이 보장될 수 있는 공공철도 건설을 위해 오는 28일 오전4시를 기해 총파업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대전= 김문창 기자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