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취업난 가운데 주요 채용정보 업체들이 제공하는 온라인 채용 박람회를 잘만 활용하면 채용은 물론 향후 취업전략을 세우는데 적지 않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4월중에는 대규모 채용박람회가 예 정돼 있는가 하면 직종별로 특화된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잇달아 열리 고 있다.

▷ 전 직종 최대규모 채용박람회 헬로잡(www.hellojob.com)이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2003 인터넷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국내/외 대기업, 중소/벤처기업 등 3천여개 기업들이 대거 참여, R&D, 영업직, 사무관리직 등 전 직종에 걸쳐 채용이 이루어지게 되며, 금년들어 열리는 온라인 채용박람회 가운데는 최대규모다.

▷ 직종별로 특화된 채용박람회 잡이스(www.jobis.co.kr)는 지난 1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외식업 계 채용특별전'을 개최하고 있다.

200여개 호텔, 베이커리 등 외식업 체들이 참여, 외식업계 구직자들에게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20 03 R&D기술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또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는 하반기 취직활동을 대비한 '교육정보 박람회'도 함께 열 예정이다 . 이밖에 리크루트(www.recruit.co.kr)는 지난달 7일부터 오는 30일 까지 IT직종 구직자들을 위해 'IT-Korea KIECO 2003'를 열고 있다.

박람회기간 중 구직자의 경우 인터넷 상에서 취업가능지수나 인적성 검사 등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가 하면, 면접정보 등 평 소에 비해 다양한 취업정보를 접할 수 있다.

헬로잡 조병무 팀장의 조언으로 채용박람회를 공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온라인 채용박람회 활용법 1. 검증받은 4~5개 채용사이트 수시 검색 → 채용박람회 참여기업 채 용공고 확인 2. 채용사이트 내 등록된 이력서 업데이트 또는 기업별 이력서 별도 작성 3. 채용사이트 내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이 가능한 기업 집중공략 4. 기업에 맞는 이력서 별도 제출(이메일 또는 우편제출) 5. 채용박람회 기간중 게시판이나 커뮤니티를 통해 구직자들간 정보 교환 * 보충 취재가 필요하신 부분은 전화주시면 바로 자료를 보내드리겠 습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