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충남본부, 한국노총 충남지역 노조 등 7개 단체는 25일 오후 천안역에서 비정규직철폐 100만인 서명운동 충남운동본부 발대식을 갖고 본격활동에 들어갔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노동자의 삶을 위협하고 사회적 갈등을 불러오게 될 비정규직 노동자에 대한 대책마련을 위해 2000년 비정규직 노동자 차별철폐와 기본권 보장 법률안을 국회에 제출하고 입법을 촉구했으나, 정부는 노사정위원회에서 논의중이라며, 여전히 비정규직 문제를 수수방관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따라서 이들은 "신자유주의 시장경제에서 완전히 내팽개쳐진 비정규직노동자의 삶을 보장하고 비정규직 문제의 이성적 해결을 위해 100만인 서명운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충남운동본부는 법제도 개선 6대 핵심요구로 △비정규직 노동자 차별 철폐와 동일노동 동일임금 보장 △비정규직 확산저지와 정규직화 △불법파견을 근절하고 파견법 철폐와 직접고용보장 △특수고용노동자에게 노동자성 인정 △영세소기업 노동자에게 근로기준법과 사회보험법 전면적용 △복수노조금지철폐와 비정규직 노동자에게 노동3권 보장 등 입법화를 주장했다.

충남운동본부는 이번 서명운동을 통해 비정규직문제를 사회쟁점화 하고 국가적인 대책마련을 촉구해 오는 12월 대통령선거에서 각 후보들이 비정규직노동자 문제 해결을 대선 공약화 하도록 촉구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