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유 하나은행장은 6일 “자산 규모 업계 3위 수준에 만족할 수는 없으며 추가합병을 통해 1, 2위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행장은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나 “향후 금융 환경에서는 규모를 키워 편리성과 신용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대형화 과정에 하나은행의 현재 정체성이 사라질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경쟁력이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행장은 또 “금융계에 앞으로 합병 바람이 불 것”이라고 전망하고“주된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은 국민은행의 전산통합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의 주가 하락에 대해서는 “시장에서 하나은행이 서울은행을 비싼 값에 인수한다거나 정부가 물량을 내놓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김 행장은 “현재 주가 수준이 장부가에도 미치지 못하는 데다가 향후전망이 좋기 때문에 주식을 사도 좋은 시점”이라고 말했다.

또 “정부가 서울은행에 투입해 둔 공적자금을 고려하면 주가가 적어도3만원은 넘어야 물량을 내놓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정부도 시장에 충격을 주려 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지주회사 설립건에 대해서는 자회사간 정보 공유의 수준과 예보의주식처분 방향 등을 지켜본 뒤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