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체들이 구조조정 과정에서 퇴직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취업 알선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명예퇴직이 실시된 지난 6월부터 자사 홈페이지에 ‘명예퇴직자 재취업·창업정보 사이트’ (www.hdec.co.kr/recruit)를 개설, 명퇴자의 구직 및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창업정보·재취업정보·추천사이트·구인정보로 구성된 이 코너는 정보기술(IT) 기획부에서 구인 관련 실시간 정보를 유형별로 발췌, 일자리를잃은 옛 동료들의 재취업에 보탬을 주고 있다.

현대건설은 이와 함께 회사 구조조정 차원에서 재택근무로 전환된 인력의 재교육 지원을 위해 ‘재택근무자를 위한 사이버아카데미 사이트’ 도운영하고 있다.

대우건설도 지난해 10월부터 인터넷 홈페이지(www.dwconst.co.kr) 내 ‘OB사랑방’ 이라는 코너에 가입한 300여명의 퇴직임직원을 대상으로 대우건설로 들어오는 구인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10% 가량의 인력을 감축키로 결정한 삼성물산 건설부문도 지난달부터 전직지원 컨설팅사인 DBM코리아와 제휴, 퇴직자들의 창업 및 전직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쌍용건설과 두산건설도 인터넷 홈페이지에 ‘OB한마당’ 과 ‘구사우광장’ 을 각각 개설, 전·현직 직원들간 교류를 유지할 수 있는 만남의장으로 꾸며가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