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 식대가 15년째 동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19일 공무원노조에 따르면 공무원보수위원회가 14년간 동결한 정액급식비를 2만원 인상하기로 결정했는데요. 관련 예산까지 국회를 통과했는데 기획재정부가 딴지를 걸고 있답니다.

- 인상한 공무원 정액급식비 예산을 기재부가 불용처리하려는 것인데요. 기재부는 지난 16일 항의방문한 노조에 “국가 경제가 안 좋다”는 이유를 댔다고 합니다.

- 노조는 “노사합의를 짓뭉개고 국회 결정까지 번복하는 오만무도한 기재부 작태에 분노한다”고 반발했는데요.

- 20대 국회가 아무리 일을 못해도 그렇지 이건 아닌 것 같습니다. 입법부 의결사항인데 행정부가 집행을 거부하다니요. 너무 비상식적인 행동입니다.

알바천국 회원 82.6% “아르바이트 일자리도 구하기 어려워”

-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구하기 힘들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이달 11일부터 17일까지 전국 알바천국 회원 남녀 3천3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를 19일 공개했는데요.

- 응답자의 82.6%가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구하기 어렵다”고 답했습니다. “쉽게 구하거나 매우 쉽게 구했다”는 답변은 3.6%에 그쳤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가장 큰 요인으로 꼽았는데요.

-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어렵다고 답한 응답자 중 27.6%가 “경쟁이 심해 불합격하는 경우가 많다”고 토로했습니다. “원하는 종류의 아르바이트 자리가 없다”는 대답이 23.8%로 뒤를 이었네요.

-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이유로는 “용돈을 벌기 위해서”가 54.7%로 가장 많았습니다.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는 응답은 29.1%로 조사됐네요.

- 요즘 일자리 구하기가 어렵긴 어렵나 봅니다. 경기가 회복돼 괜찮은 일자리가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