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부 장관 딸의 대학입시 비리 의혹을 제기했던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되레 자녀문제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장제원 의원 아들은 음주운전과 운전자 바꿔치기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고, 나경원 원내대표 아들은 논문 작성 특혜 논란에 휩싸였다. 조 장관 딸의 동양대 총장 표창장 위조 의혹을 제기하며 사퇴를 요구했던 이들이 의혹제기와 언론보도에 법적 대응을 시사하며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가 10일 입장문을 내고 아들의 논문 특혜 의혹을 부정했다. 나 원내대표는 “아이는 당시 논문을 작성한 바가 없다”며 “고등학교를 우수한 성적(최우등 졸업)으로 졸업했다”고 밝혔다. 그는 “사실과 다른 물타기성 의혹제기를 하는 데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한다”며 “아이에 대한 명백한 명예훼손으로 허위사실을 보도할 경우 법적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노컷뉴스>는 이날 나 원내대표의 아들 김아무개씨가 고등학생이던 2015년 미국에서 열린 세계적 권위의 학술대회에 발표된 의공학 포스터에 1저자로 이름을 올렸다고 보도했다. 논문 형식으로 간단히 쓰여진 포스터는 특정 연구 등의 개요와 내용을 요약해 놓은 것으로, 나 원내대표는 아들이 포스터 발표에 참여했을 뿐 논문을 작성한 것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포스터에 교신저자로 참여한 윤형진 서울대 의대 교수는 "나 원내대표로부터 김씨 연구를 도와줄 수 있느냐는 연락을 받았다"고 했다.

장제원 의원 아들의 음주운전은 장 의원 거취마저 흔들고 있다. 장 의원 아들인 래퍼 장용준(활동명 ‘노엘’)씨는 지난 7일 오전 2시40분께 서울 마포구 한 도로에서 음주상태로 차량을 운전하다 오토바이를 들이받았다. 당시 장씨 혈중 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0.08% 이상이었다. 그는 자신이 운전하지 않았다며 3자를 운전자로 내세우기까지 했다.

장 의원은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한 사람이 의원실 관계자라는 의혹과 부인이 피해자에 합의를 종용했다는 보도에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그는 “용준이와 피해자와의 합의는 전적으로 용준이측 변호사와 합의를 한 것”이라며 “더 이상 악의적 의혹 부풀리기와 허위사실 보도를 한다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 의원 아들은 과거 미성년자 성매매 시도 의혹으로 방송프로그램에서 하차한 바 있다.

민주평화당은 “성인이 된 아들의 무책임한 사고와 불합리한 처신을 아버지가 모두 책임질 수는 없지만 지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국회청문회에서 조 후보자에게 집요하게 얘기했던 장 의원의 후보자 사퇴 얘기가 오버랩된다”며 “음주운전은 사회적 범죄이고 의도된 살인행위”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