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공공상생연대기금(이사장 이병훈)과 직장갑질119·한빛미디어노동인권센터가 청년일자리 창출과 직장갑질 해결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6일 공공상생연대기금은 "6개 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3일 재단 회의실에서 공공상생연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2월에 비영리단체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받는 공모전을 했다. 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사업계획을 접수했다. 2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는 100건 이상의 응모작이 접수됐다.

재단은 공모전에서 △노동존중 일터 만드는 직장생활백신 프로젝트(직장갑질119) △미혼한부모의 마음이 쉬는 원스톱 상담카페 설치(변화된 미래를 만드는 미혼모협회 인트리) △창원산단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운영(창원지역자활센터) △드라마 세이프 캠페인(한빛미디어노동인권센터) △아파트형 사회적 협동조합 만들기(한국토지주택공사) △해운항만산업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부산항만공사) 등 6건을 선정했다.

재단은 선정기관과 사업 추진 여부·추진 시기·사업비 규모를 협의한다. 하반기에 일부 사업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이병훈 이사장은 "상생과 연대를 실천하는 재단 공모전에 많은 관심이 모였다"며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유익한 사업들이 선정된 만큼 착실하게 준비해서 시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