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공공기관 최초로 스마트폰에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이는 ARS'를 10일 공개한다.

'보이는 ARS'는 기존 음성 ARS(자동응답시스템·1588-0075)와 연계해 △서식·증명서 발급 △지사위치 확인 △민원처리 현황 조회 △월별 보험료 부과내역 △보험급여 지급내역 △복지사업 대부금 조회 등 23종의 서비스를 한다.

평균 통화시간을 2분 정도 단축시키고 공휴일이나 콜센터 상담이 종료된 야간에도 증명서류를 발급하거나 민원처리 현황을 조회할 수 있게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배려해 별도 설치 과정 없이 애플리케이션이 자동 구현되도록 설계했다.

심경우 이사장은 "앞으로도 모바일 시대에 걸맞은 인공지능(AI) 상담을 구현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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