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20 토 08:00
상단여백
HOME 사회ㆍ복지ㆍ교육 노동교육
코리아텍 '담헌 홍대용 특별전시회' 열어11월1일부터 16일까지 … 담헌실학관 1층에 그림·물품 등 30여점 전시
▲ 코리아텍
코리아텍(총장 김기영)이 개교 27주년을 맞아 11월1일부터 16일까지 담헌실학관 1층에서 '담헌(湛軒) 홍대용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코리아텍은 실천공학기술자와 인적자원개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다산 정약용과 담헌 홍대용의 정신을 본받은 '다담(茶湛)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담헌 홍대용, 도전과 창의-4차 산업혁명시대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홍대용과 관련한 천구황계북계도, 석실서원도와 자명종, 혼천의를 비롯한 그림·물품·문서·서적·탁본 30여점이 전시된다.

7일 오후에는 담헌실학관에서 '융합의 시대, 홍대용에게 길을 묻다' 특강이 진행된다. 김상혁 한국천문연구원 연구원과 정성희 실학박물관 학예사, 전성건 안동대 교수(동양철학)가 강사로 나선다.

담헌 홍대용의 사상과 철학은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로 재현된다. 실학박물관 협조로 박제성 작가 작품 ‘태허경’이 증강현실 형태로 시연된다.

김기영 총장은 "담헌 홍대용 전시회를 통해 대학 정체성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 육성 방향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배혜정  bhj@labortoday.co.kr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혜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