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5.22 수 11:50
상단여백
HOME 사회ㆍ복지ㆍ교육 시민사회
촛불혁명 2주년 기념 서울민중대회 '눈길'27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려 … "재벌체제 개혁하고 노동권 보장하라"
▲ 민주노총 서울본부 등 서울지역 노동·빈민·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15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촛불 2주년을 기념해 완전한 적폐 청산을 요구하는 서울민중대회 개최를 알리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정기훈 기자>
서울지역 노동계와 정당, 시민·사회단체가 박근혜 정권 퇴진운동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지역 노동자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집회를 개최한다.

민주노총 서울본부·정의당 서울시당 등은 15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촛불혁명 2주년을 맞아 ‘2018년 서울민중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서울민중대회는 촛불항쟁 2주년을 맞아 기획됐다. 촛불항쟁으로 문재인 정부가 들어섰지만 적폐청산에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서울민중대회 준비위원회는 이날 요구안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재벌체제 전면 개혁 △서울 집값 문제 해결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성소수자·난민 차별 혐오 반대 △사법개혁 전면 실시 △사회 공공성·시민안전 강화다.

서울민중대회는 27일 오후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완전한 적폐청산, 민중생존권 쟁취'라는 부제가 달렸다.

최은철 민주노총 서울본부장은 “이번 대회에서 재벌체제 전면 개혁과 노동권 보장, 서울지역 빈민 강제철거 중단을 요구한다”며 “박근혜 퇴진운동을 비롯한 사회문제 해결을 선도한 서울지역 민중연대운동의 성과를 발전시키고 실천을 도모하는 것도 서울민중대회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김종석 전국노점상총연합 북서부지역장은 “서울시는 가진 자들의 탐욕으로 얼룩진 강제철거를 중단하고, 부동산값 폭등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양우람  against@labortoday.co.kr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우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잘한다민주노총 2018-10-21 23:27:56

    27일 몇시임? 왜 이러헥 홍보물이 안도나요?
    28일은 9시에 뭔가 하시는거 같은데..   삭제

    • Asd 2018-10-16 10:27:55

      민노총이 하는 일이 뭔가요?? 불체자를 이주노동자로 신분세탁 해주며 전면 합법화 하라고 시위 해 주는 일? 외노총이나 불체자노총으로 이름을 바꾸시길 추천합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