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가 직장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워라밸(Work & Life Balance)로 달라진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 공모전'을 한다고 2일 밝혔다.

노동부와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함께하는 공모전은 그라폴리오 사이트(grafolio.com)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시 퇴근 후 달라진 나의 일상, 노동시간단축에 따른 소소한 행복을 짧은 사연과 함께 한 컷 일러스트나 사진으로 표현하면 된다.

일·생활 균형을 실천하는 우수기업 사례도 공모한다. 장시간 노동 개선과 유연근무제 도입·활용, 모성보호 등 노동부 '근무혁신 10대 제안'을 실천하는 우수기업 사례를 발굴할 예정이다. 노동부 이메일(life_n_work@naver.com)로 관련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3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다. 수상작은 다음달 25일 발표한다. 공모전 개인 최우수상 상금은 150만원이다. 우수상은 80만원, 입선은 40만원이다. 우수기업 대상 상금은 200만원, 최우수상은 150만원, 우수상은 80만원, 장려상은 40만원이다. 공모전 최종 수상작은 노동부 일·생활 균형 홈페이지와 블로그·페이스북에 게재한다.

김덕호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워라밸로 달라진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가는 국민과 유연근무제 활용 등 일하는 방식을 모범적으로 바꿔 나가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