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0.21 일 08:00
상단여백
HOME 사회ㆍ복지ㆍ교육 노동교육
"미래 대한민국 공학 인재 모여라"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 150명 모집
한국기술교육대(코리아텍)가 다음달 18~19일 '2018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에 참가할 고교생 150명을 모집한다. 고교생 과학캠프는 다양한 과학실험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공학 인재를 발굴하고, 학생들이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를 탐색하는 프로그램이다.

15일 코리아텍에 따르면 참가신청은 17~20일 홈페이지(koreatech.ac.kr)에서 하면 된다. 전국 일반계 고교 1~3학년 중 수학·과학 평균 내신등급이 평균 3.0 등급인 학생이면 참가할 수 있다. 학교당 2명씩 150명을 선발해 24일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과학캠프 첫날에는 코리아텍 최첨단 공학장비를 견학하고 우수시설을 둘러본다. 태양전지를 이용한 자동차 키트 만들기·종이로 의자 만들기 같은 9개 학부·전공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과학 관련 OX 퀴즈인 '사이언스 골든벨'도 열린다.

이튿날에는 코리아텍 재학생 홍보대사들과 함께하는 문화행사 프로그램·동아리공연·소감문 작성 시간이 주어진다. 이승재 코리아텍 입학홍보처장은 "고교생들이 코리아텍 공학 전공교육의 우수성을 체험함으로써 코리아텍 진학을 설계하고 과학 분야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혜정  bhj@labortoday.co.kr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혜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