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국가정보원과 군 사이버사령부 정치·선거 개입 혐의를 수사 중인 가운데 민중당이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종훈·김창한 민중당 상임공동대표는 1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검찰의 적폐청산 수사가 이명박 전 대통령이라는 거대한 벽 앞에 놓여 있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수사를 촉구하는 행동을 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민중당은 지역별 기자회견과 인증샷·1인 시위를 계획하고 있다. 연말에는 ‘송MB영신’ 운동을 한다. 시민·사회단체가 추진하고 있는 MB청산 연대단체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김종훈 공동대표는 “국정원 댓글부대와 군 사이버사령부 댓글공작, 블랙·화이트리스트 정치공작 의혹을 밝히지 못하면 적폐청산 수사는 가지만 건드리게 될 것이고 120억원에 이르는 다스 비자금 의혹은 내년 2월이면 공소시효가 끝난다”며 “검찰은 이 전 대통령 수사를 더 이상 지체해서는 안 된다”고 요구했다.

김창한 공동대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이날 저녁 측근들과 연말회동을 한 것과 관련해 “측근들이 모여 진실을 가리고 수사를 회피할 방법을 강구하는 것 말고 할 일이 무엇이겠냐”며 “국민 여러분과 함께 이명박 구속수사를 위한 행동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