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한국고용정보원에 조직혁신을 주문했다. 고용정보원은 직원이 입찰업체 관계자와 근무시간에 골프를 쳐 논란이 되고 있다.

노동부는 "김영주 장관이 20일 오후 충북 음성군 고용정보원을 방문해 최근 발생한 부정비리 사건에 대해 강하게 질책했다"고 밝혔다. 김영주 장관은 “더 이상 부정비리가 있어서는 안 된다”며 조직혁신을 요구했다.

지난달 노동부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고용정보원 직원이 입찰업체 대표와 근무시간에 골프를 치는 등 부적절한 접촉을 한 사실이 확인됐다. 해당업체는 입찰에 성공했고 직원과 업체가 유착해 입찰에 영향을 줬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고용정보원은 이날 청렴의무 위반자에 대한 무관용 원칙 적용을 담은 조직혁신 방안을 김영주 장관에게 보고했다. 용역계약 체결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업관리 전담조직을 만들고 5천만원 이상 계약은 조달 발주와 평가를 의무화하는 내용이다. 청렴평가 대상을 부서장(4명)에서 보직자와 2급 이상 직원(28명)까지 확대하고, 평가결과를 보직인사에 반영하기로 했다. 단 한 번이라도 비위행위가 적발된 업체는 모든 사업에서 배제하고, 연루된 직원은 파면한다는 방침이다. 고용정보원은 업체와 유착을 차단하기 위해 2~3년의 보직임기제도 시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