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달장애인들이 사업장에서 불합리한 근로계약을 맺지 않도록 노동관계법을 알기 쉽게 설명한 책자가 나왔는데요.

- 7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발간한 '발달장애인을 위한 알기 쉬운 노동법'입니다.

- 이 책은 발달장애인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노동관계법을 담고 있는데요.

- 근로기준법을 중심으로 일의 준비·시작·근로·퇴직 등의 주제로 구성됐는데요. 근로계약서·임금·휴가·근무시간의 경우 발달장애인 눈높이에 맞춰 쉬운 글과 그림으로 설명한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 책 발간까지 다수 발달장애인이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글은 서울·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 훈련생과 나사렛대 재학생들이 감수했고, 삽화는 지난해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회화직종에 출전한 선수가 그렸습니다.

- 공단은 노동법 발간을 계기로 발달장애인 정보접근을 고려한 알기 쉬운 책을 다양하게 발간해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네요.

- 발달장애인들이 사업장에서 정당한 권리를 당당하게 행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리아텍,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 코리아텍 링크플러스 사업단(단장 이규만)이 8일 오후 충남 천안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2017 코리아텍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 페스티벌은 지역사회·기업·대학 간 산학협력사례 확산을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는데요. 충청지역 대학생을 포함해 200명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 페스티벌에서는 '4차 산업혁명 기술포럼'과 '2017 우수 아이디어 옥션마켓' 행사가 열리는데요.

- 포럼에서는 최근 네이버랩스와 함께 사람처럼 움직이는 로봇팔을 개발한 김용재 코리아텍 전기·전자·통신공학부 교수가 ‘생체 이해 기반 로봇’을 주제로 특강을 합니다.

- 이규만 단장은 “코리아텍 링크플러스 사업단은 ‘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산학협력 최우수대학’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반도체·디스플레이 △지능융합 △자동차부품 등 3개 특성화 분야에서 3대 전략·6대 전략과제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산학협력 페스티벌은 충청도 지역사회 및 기업, 대학이 모여 기술사업화와 창업기회를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네요.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