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이 신규 임용된 여성 공무원들을 성추행·성희롱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6급 공무원 김아무개씨를 26일 관할 경찰서에 수사의뢰했다.<본지 7월25일자 9면 '조달청 직장내 성폭력 발생했는데도 쉬쉬?' 참조>

조달청 관계자는 이날 <매일노동뉴스>에 "가해자로 지목된 김씨를 대전 둔산경찰서에 수사의뢰했다"며 "수사기관에 의뢰한 만큼 조사 결과가 나오면 후속조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달청은 김씨에 대한 대기발령 조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가공무원노조 조달청지부는 다수의 여성 공무원들이 지난 3월 김아무개씨에게 상습적으로 성추행과 성희롱을 당했다는 제보를 받고 성폭력진상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진상조사보고서를 작성했다. 진상보고서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해 4월부터 신규 임용된 여성 공무원들에게 술자리를 참석을 강요하거나 신체 접촉, 성적언행, 일과 후 지속적 연락, 자택유인 같은 위계를 이용한 직장내 성폭력을 자행했다.

지난달 19일 지부가 피해자들을 대리해 조달청 감사담당관실에 신고하고 진상조사보고서를 제출했는데도 감사담당관실은 보고서에 피해자 인적사항과 서명이 없다는 이유로 김씨에 대한 후속조치를 취하지 않아 은폐의혹이 제기됐다. 지부 관계자는 "피해신고를 한 지 한 달이 넘도록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다가 언론보도가 되니까 뒤늦게 수사의뢰를 했다"며 "성폭력 사건을 제기한 노조(지부)간부들에 대한 부당한 압력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