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노조 갑을오토텍지회(지회장 이재헌)가 노조파괴 과정에 개입했다는 취지로 신현수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을 검찰에 고소했다.

지회는 19일 오전 청와대 인근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는 노조파괴에 관여한 부적격 인사인 신현수 실장과 박형철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을 즉각 해임하라"고 촉구했다. 지회가 이날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한 고소장에 따르면 신 실장은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일하면서 갑을오토텍 회사를 자문했다. 2015년 4월께 노조파괴 문제로 고용노동부가 갑을오토텍을 압수수색하기로 예정하자 당시 자문변호사였던 신 실장은 회사 관계자에게 휴대전화 메시지와 카카오톡 메시지를 삭제하라고 권유했다. 비슷한 시기 김앤장 변호사와 직원 4명도 갑을오토텍 사측 관계자와 수차례 연락을 주고받았다.

지회는 신 실장과 하아무개 김앤장 전문위원(전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천안지청 과장) 등 5명을 형법상 증거인멸 혐의로 이날 검찰에 고소했다. 이들은 박형철 비서관의 해임도 요구했다. 박 비서관은 갑을오토텍 대리인으로 쟁의행위 중이던 지회 간부들을 수차례에 걸쳐 형사고소한 바 있다.

이재헌 지회장은 "노조파괴 불법을 저지른 사측과 이를 비호한 개인·조직·기관의 범죄행위를 단죄하지 않고서는 갑을오토텍 정상화는 요원하다"며 "청와대는 신 실장과 박 비서관 임명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