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OOP협동조합지원센터
‘윤리적 소비’를 주제로 한 가지 키워드를 정해 글이나 디자인으로 잘 표현한 작품에 상을 주는 공모전이 열린다.

아이쿱협동조합지원센터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윤리적 소비 공모전’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iCOOP소비자활동연합회·한겨레신문사·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가 주최한다.

2008년 “우리의 소비가 세상을 바꾼다”는 모토로 시작된 공모전이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그동안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윤리적 소비를 주제로 한 체험수기·논문·디자인·영상 등 1천400여개의 작품을 공모했다. 올해 열리는 공모전은 10회째를 기념해 ‘윤리적소비 10’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주최측은 윤리적 소비와 연관된 노동인권·동물복지를 비롯한 9개 키워드를 예로 든 뒤 10번째 키워드를 응모자 스스로 제시하도록 했다. 키워드를 제시한 이유를 담은 △스토리 △홍보·마케팅 △디자인·영상물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총 상금은 1천만원이다. 윤리적 소비 공모전 홈페이지(ethiconsumer.org)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공모와 함께 15명이 모이면 직접 찾아가 윤리적 소비를 알려 주는 ‘찾아가는 윤리적 소비 교육’과 윤리적 소비의 현장을 찾아가 체험하는 ‘윤리적 소비 투어’가 특별 프로그램으로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