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 통과 이후 국정농단 부역자들을 청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박근혜 정권이 추진한 반민주·반민생·반평화 정책을 폐기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민주노총은 15일 오전 서울 정동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체제 연장에 불과한 황교안 국무총리는 즉각 사퇴하고 정권이 만든 패악정책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박근혜 정권은 전교조 법외노조화와 성과연봉제 도입, 역사교과서 국정화, 의료민영화를 줄기차게 시도했다. 고 김영한 전 청와대 민정수석 비망록(업무일지)에는 이 같은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관계자들이 긴밀히 개입한 정황이 담겨 있다. 민주노총은 김기춘 실장과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이준식 교육부 장관·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한민구 국방부 장관의 퇴진을 촉구했다.

최종진 위원장 직무대행은 "야당이 여야정협의체나 개헌특위를 거론하며 정략적 대선놀음에 빠질 때가 아니다"며 "박근혜 없는 세상이 어떻게 변하는지 온 국민에게 확인시켜 주기 위해 황교안과 정권에 부역한 장관 해임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노총은 '탄핵돼야 할 박근혜표 12대 정책'도 발표했다. 노동개악·조선업 구조조정·위험의 외주화·공공부문 민영화·위안부 굴욕합의를 무효화하라는 것이다.

한편 민주노총은 이날 오후 중앙집행위원회를 열고 21일 '박근혜 즉각 퇴진·정책폐기 결의대회'를 서울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28일에는 같은 요구를 걸고 전국 동시다발 결의대회를 한다. 내년 1월21일 2017년 1차 민중총궐기를 추진하고,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추이에 따라 긴급 총파업을 검토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