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오 무소속 의원에 대한 검찰 전방위 수사가 진보진영의 정치세력 확장을 막기 위한 목적에서 이뤄지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노동자 국회의원 윤종오 정치탄압저지 울산시민대책위원회는 4일 오전 울산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은 공안 분위기를 확산하고 전방위적인 정치탄압으로 노동자 정치세력화를 저지하며 야권을 위축시키기 위한 기획을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검찰은 윤 의원 선거법 위한 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총선 선거 전후 윤 의원 등에게 4차례 압수수색을 벌였다. 지난달 7일 윤 의원을 소환 조사한 검찰은 선거법 공소시효를 보름 앞둔 지난달 30일 윤 의원과 선거사무장 등 11명을 불구속 기소했다.

이들에 따르면 사건을 맡은 검찰은 이른바 국가정보원 서울시 간첩조작사건과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소송에서 정부를 대리한 이들이다. 대책위가 진보진영을 탄압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번 수사가 이뤄지고 있다고 보는 이유다.

대책위는 "노동자 국회의원의 등장이 불편한 청와대 등 권력층이 이번 수사를 지휘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검찰은 노동자·농민·빈민을 향해 휘두르는 부패한 칼날을 당장 거둬야 한다"고 요구했다. 기자회견에 참여한 윤 의원은 "진보·노동정치를 탄압하기 위해 검찰이 억지수사 끝에 억지 기소를 했다"며 "선거법을 어긴 사실이 없는 만큼 앞으로 당당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