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 총선에 출마한 노동·진보 후보들이 박근혜 정권 심판과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노동자·농민·빈민 살리기, 박근혜 정권 심판 2016 총선 공동투쟁본부’는 21일 오후 서울 정동 민주노총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노동개악 중단과 민중생존권 보장·재벌체제 타파·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총선공투본은 “국회는 평범한 사람들의 삶과 관심사에 무지할 뿐 아니라 기업주 이익을 대변하며 평범한 사람들을 짓밟는 데 앞장서 왔다”며 “더 이상 집권당과 주류 야당에 정치를 맡길 수 없다”고 선언했다.

총선공투본은 이어 “노동자·농민·빈민·노동진보정당·민주사회단체가 총선공투본을 꾸린 것은 더 이상 엘리트들에게 정치를 의탁하지 않고 평범한 사람들이 정치에 직접 관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며 “주류 야당이 아닌 진보에 의한 박근혜 정권 심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진보정당 대표들도 지지를 당부했다. 구교현 노동당 대표는 “이번 총선을 우리나라 재벌체제를 넘어서는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며 “재벌 뒤에 줄 서고 돈만 좇는 정치인들을 심판하고, 진보정당 후보들을 지지해 달라”고 말했다.

이유진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은 “녹색당은 총선에서 기본소득과 탈핵 중심 정책을 제시했다”며 “약자와 함께하는 정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손솔 민중연합당 공동대표는 “민중연합당은 민중총궐기에서 터져 나온 요구와 열망을 담아 노동자·농민·빈민 10대 공약을 발표했다”며 “청년 후보들이 앞장서 민중의 이해를 대변하겠다”고 말했다.

김세균 정의당 공동대표는 “여당 인사가 야당을 접수하고 야당은 보수경쟁에 나서는 등 정치적 지각변동이 어지러운 상황에서 우리 사회의 유일한 희망은 진보정치”라며 지지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