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차노조 정상화 추진위(정상화추진위)는 '조건부 GM매각 수용' 의사를 밝히고 앞으로 GM의 인수협상에서 '부평공장 존속, 고용보장'을 합의하도록 다각적 행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원용복, 이은구, 김종열, 김계수 등 전 노조위원장 4명, 대우차민주화실천노동자회(대민실노) 등 7개 현장조합 의장단, 대의원 63명으로 구성된 정상화추진위는 17일 오전 대우차 복지회관 2층 소강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날 정상화추진위는 지난 11일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조합원들이 향후 노조 및 회사 정상화와 부평공장 존속, 고용유지를 요구하는 만큼 이를 바탕으로 활동하겠다"면서 '조건부 GM매각 수용' 입장을 밝혔다.

이를 위해 정상화추진위는 우선 현 노조집행부에 'GM 국제결사대' 파견계획을 비롯해 5월께 예정돼있는 대의원대회를 통해 노조의 그동안 대우차 처리와 관련한 대응을 재고할 것을 적극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GM매각과 관련 21일 이종대 법정관리인, 23일 산업은행 총재 면담을 추진하고, 22일에는 사무노위와 공동으로 '부산지역 삼성자동차 사례 발표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24일 '대우차 살리기 전직원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필요하다면GM측 협상대표를 만나 이들의 의견을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상화추진위는 이날 기자회견을 마친후 대의원들을 대상으로 '대의원대회 개최 및 개최 장소를 부평공장으로 둘 것'을 요구하는 서명을 받아, 대의원대회 개최를 둘러싸고 노조집행부와 정상화추진위간 긴장이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