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이 학교비정규직 처우개선 관련 예산이 증액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종걸 원내대표와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대표자들은 23일 오전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학교비정규직 고용안정·처우개선 근거를 담고 있는 교육공무직원의 채용 및 처우에 관한 법률(교육공무직법) 제정안 국회 통과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원내대표는 "지난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한 푼도 반영되지 못했던 학교비정규직 관련 예산을 올해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육공무직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당의 최우선 중점법안으로 계속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연대회의는 학교비정규직 현황과 처우개선 필요성을 강조한 뒤 "교육부가 처우개선 논의를 위한 교섭에 불성실하게 임하고 있다"며 국회 차원의 압박을 요청했다.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간담회 직후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공무직법은 우리 사회의 심각한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고 비정규직도 인간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진짜 민생법안"이라며 "정부와 여당은 6월 임시국회에서 교육공무직법 제정을 위한 논의를 시작하라"고 촉구했다.

기자회견에 동행한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기홍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2012년 10월 교육공무직법을 발의했는데 새누리당 반대로 논의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새정치민주연합과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교육공무직법 공론화를 위해 24일 '비정규직 차별 없는 학교, 교육공무직법이 민생법이다'를 주제로 국회에서 토론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