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8.25 일 08:00
상단여백
HOME 노동이슈 국제노동
"해외취업 원하면 선배들 조언 들으러 오세요"노동부·인력공단 25일 K-Move 토크콘서트 개최
해외취업을 원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선배들이 조언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5일 오후 토크콘서트 ‘K-Move와 함께하는 나꿈소(나의 꿈을 소리치다)’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잡코리아와 함께하는 이날 행사는 서울 광화문 KT올레스퀘어에서 ‘글로벌 프런티어’를 주제로 열린다.

노동부는 “대학생과 해외취업 준비생의 꿈을 응원하고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고자 글로벌 인재들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범한 은행원에서 대표적인 차세대 여성 한상으로 떠오른 CEO SUITE의 김은미 대표, 가수 싸이의 미국 진출 일등공신인 이규창 콘텐츠 프러듀서, 글로벌 마술사 챔피언인 ‘코믹 빠빠리 마술사’ 김민형씨가 강연을 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면 행사 홈페이지(dream.jobkorea.co.kr) 게시판에 자신의 꿈을 간략하게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초대권이 발송된다.

한편 다음달 23일에도 같은 장소에서 토크콘서트 ‘나꿈소’ 글로벌 프런티어 특집이 개최된다. 구글 본사의 김현유 상무, 가출 청소년에서 억대 연봉의 글로벌기업 직원이 된 김수영씨, 샌드아티스트로 변신해 해외진출을 꿈꾸는 개그맨 출신 세바스찬 임혁필씨가 강연자로 나선다.

김학태  tae@labortoday.co.kr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학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