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8 일 08:00
상단여백
HOME 정치ㆍ경제 경영계
"중소기업 경영애로 전화 한 통으로 해결하세요"대한상의 '원스톱 경영상담센터' 개설, 무료상담 실시
중소기업의 경영애로사항을 전화 한 통으로 해결해 주는 ‘원스톱 경영상담센터’가 문을 열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 71개 상공회의소와 서울시 25개 구상공회의소에 원스톱 경영상담센터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원스톱센터는 지난 2006년 출범한 뒤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지원해 온 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를 확대·개편한 것이다. 변호사와 회계사·노무사·전문경영컨설턴트 등 150여명의 전문위원이 중소기업 고민해결사로 나선다. 인사규칙·회계처리 등 일상 업무는 물론 특허·해외진출·법률·노무관리 등 중소기업 경영 전반에 대한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전문가와 1대 1 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대한상의 홈페이지(korcham.net) 내 원스톱 경영상담 코너에 신청하면 된다. 서울 중구 상공회의소회관과 25개 구상공회에도 상담실이 설치·운영된다.

원스톱센터는 기존 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별로 나눠져 있던 전화상담 창구를 통합한 원스톱 콜센터(1600-1572)도 운영한다. 지역이나 요일·분야에 상관없이 업무시간 중 언제나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이력 통합관리 서비스를 통해 과거 상담내역과 답변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구은회  press79@labortoday.co.kr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은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