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운수노조·연맹(위원장 이상무)이 17일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규탄과 공공부문 민영화 정책 폐기를 촉구하는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노조·연맹은 이날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공공운수노동자 3천인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원이 대선에 개입해 여론조작을 일삼고 민주주의를 훼손한 사건의 진상이 밝혀지고 있다"며 "이렇게 탄생한 국정원 정부가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노동기본권 탄압과 민영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국정원 정부가 민주주의를 탄압하는 이유는 재벌과 자본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서이며, 그 결과는 민영화 정책"이라며 "마치 국정원 선거 개입 은폐처럼 철도·전력·가스·물·의료 등 공공부문 민영화를 추진하면서도 민영화가 아니라고 은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생파탄 공공부문 민영화 정책을 즉각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경남지역 비정규 노동자 1만여명도 같은날 국정원 사건을 규탄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경남지역 일반노조·학교비정규직노조·건설노조·전국여성노조 소속 비정규 노동자들은 이날 오전 경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원의 대선 개입은 민주공화국의 정체성을 부정하고 헌법정신을 짓뭉갠 중대 사태"라며 국정원 대선 개입 철저 규명과 국정원 해체, 남재준 국정원장 파면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