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은 6일 오후 노총회관 대회의실에서 한전기공 파업과 관련, 기자회견을갖고 "정부가 이번 파업을 불법투쟁으로 몰아붙여 공권력 투입과 강제진압을시도할 경우 노사정위원회를 전면 거부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노총은 성명서를 통해 "중앙노동위원회가 한전기공 노사문제와 관련, 특별조정위원회를 열어 조정성립 가능성이 없자 서둘러 직권중재 결정을 내려 불법파업으로 내몰고 있다"며 "앞으로 노사정위원회의 전면적 거부는 물론노동위원회 무력화 투쟁에 들어가고 현 정권에 대한 엄중한 심판도 고려할것"이라고 주장했다.

한국노총은 "이번 직권중재가 무력화되고 공공부문 등 전 산업에 걸친 일방적구조조정이 철회될 때까지 직권중재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내고 국제노동기구(ILO)에 제소하는 등 총력 투쟁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에앞서 정부의 조기 민영화 계획에 반발해온 한전기공 노조는 5일 중노위가 직권중재 결정을 내렸으나 "한전기공 매각은 단계적 지분 매각 방식으로 추진돼야 한다"며 6일 오전부터 파업에 들어갔다. 한전기공은 원자력과 수. 화력, 송.변전 등 전국 46개 발전시설 정비를 맡고 있는 한전 자회사로 파업이 장기화될 경우 정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전력수급에 차질이 우려된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