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이 최근 워크아웃설 등 사실과 다른 허위사실을 유포한 사람을 찾기 위해 법적 조치에 나섰다. 노조는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대한전선은 21일 “주식시장에 잘못된 사실을 유포해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투자자 피해를 야기한 자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전선은 이날 서울 남대문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하고 소문의 진원지를 찾아달라고 요청했다.

대한전선은 고소장을 통해 “지난 16일 오전 증시개장 시작부터 증권사 직원들 사이에 인터넷 메신저나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으로 워크아웃설이 유포됐다”며 “때문에 주가가 하한가까지 밀렸고, 19일에도 11% 하락하는 등 2거래일 만에 무려 23%에 달하는 폭락사태를 겪었다”고 설명했다. 이로 인해 시가총액이 1천105억원이 빠져나가 선량한 일반투자자들이 큰 손해를 입었다고 대한전선은 덧붙였다.

대한전선은 “일부 공매도 세력이 주가하락에 따른 차익을 노리려는 의도를 가지고 고의적으로 악성 루머를 유포한 것”이라며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178조 부정거래행위 등의 금지 위반 혐의로 허위사실 유포자를 색출해 달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강진연 노조위원장은 “허위사실이 유포된 후 실제 신용등급이 한 단계 하락하면서 회사가 자금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조합원의 우리사주 보유량이 많아 노조도 피해를 봤기 때문에 유포자를 찾는 데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