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이 13일 김진숙 민주노총 부산본부 지도위원 등 크레인 농성자 4명에 대한 영장실질심사에 들어간 가운데 검찰의 영장청구를 비판하는 정치인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검사 출신인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는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한진중공업 업무방해사건의 김진숙씨 영장청구는 유감”이라며 “법원은 영장실질심사에서 노사 합의정신을 고려해 줬으면 한다”고 밝혔다.

전날에는 이재오 한나라당 의원이 트위터에 “300일 동안 고공농성하고 내려온 김진숙씨가 도주와 증거인멸이 없다면 몸을 추스를 시간을 주고 구속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고, 정동영 민주당 의원은 트위터에 “인권위가 ‘환자는 본인이 원하는 병원에서 치료받을 수 있어야 하고 경찰은 심신이 지친 환자가 충분히 치료받고 요양한 뒤 조사하라’고 경찰과 동아대병원측에 통보했다”며 인권수사를 촉구했다.

부산지검 공안부는 지난 12일 오후 한진중공업 영도조선소 크레인에서 309일간 고공농성을 벌인 김 지도위원에 대해 건조물침입과 업무방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또 크레인에서 동조농성을 한 한진중 해고노동자 박성호·박영제씨와 정홍형 금속노조 부산양산지부 조직부장에 대해서도 같은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